파일 다운로드

MiraeN 엠티처 중고등

바로 접속

엠티처를 가장 빠르게 이용하는 방법

팝업 닫기
home 고객센터 자주 하는 질문

자주 하는 질문엠티처 이용과 관련하여 자주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안내해 드립니다.
더 자세한 문의나 제안을 하고 싶으신 경우,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1:1 문의

돋보기 이미지
  • 저작권 콘텐츠 게시 중단 요청은 무엇인가요?
  • 엠티처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저작권 확인 및 협의를 거친 후 게시하고 있으나 해당 콘텐츠가 요청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을 침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게시물을 게시 중단해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문의를 통하여 사용하고자 게시 중단 요청을 원하는 콘텐츠명과 사유를 기재하여 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 저작권 엠티처에 게시된 콘텐츠를 사용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엠티처에 게시된 콘텐츠는 학교 수업 목적일 경우,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작권자가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가급적 출처 및 저작권자를 밝히고 이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학교 수업 목적 이외의 경우, 무단 사용 시에는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문의를 통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콘텐츠명과 사용 목적을 작성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 저작권 저작권이란 무엇인가요?
  • 저작권이란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말합니다. 미래엔 엠티처는 선생님들의 수업자료를 더 많은 선생님과 나누고자 다양한 형태로 게시하고 있으며, 현행 저작권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사이트 이용 선생님 인증 실패 시 해결 방안(인증서 발급 업체 추가 이슈)
  • 회원 가입 혹은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선생님들 중 일부 PC에서

    선생님 인증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인증 과정 중 오류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 최근 선생님 인증서 발급 업체 1곳이 추가되며, 이와 관련되어 불편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1. [도구 - 인터넷 옵션]을 눌러주세요



     

    2.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를 눌러주세요.




    3. 추가되어 있는 IP를 선택하시고, 우측에서 [제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자료 이용 압축 해제했는데 오류가 납니다.
  • 교사용 DVD 혹은 다운로드 받은 zip 파일을
    압축 해제한 프로그램에 따라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만일 위 빵 모양의 ‘빵집‘ 프로그램으로 해제하지 않으셨는지 확인해주세요!
    ‘빵집’ 프로그램은 2015년 8월 이후로 업데이트가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호환성도 높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반디집’이나 ‘알집’ 등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해제해주세요!

    · 반디집 다운로드 : https://www.bandisoft.com/bandizip/
    · 알집 다운로드 :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 자료 이용 자료 다운로드를 받았는데 저장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 간헐적으로 특정 PC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별도의 설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면 아래 4개의 이미지를 따라 세팅해주시면 해결됩니다!



    혹은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면,

    별도의 제약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 파일은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 저장됩니다.


    크롬 다운로드 바로가기

     

     

     

  • 자료 이용 교사용DVD를 실행하면 컨텐츠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후 화면이 종료됩니다.
  • 스마트수업(교사용DVD)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때 

    최초 설치 혹은 업데이트 이후 실행 시 로딩 혹은 강제 종료 등으로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컨텐츠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후 화면이 뜨지 않고 종료되는 경우

    2. 업데이트 실행 중 "닫기" 버튼을 눌러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경우  (업데이트 중 강제 종료)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해주시면 해결됩니다!

     


     

     

    #1. 윈도우 10

    (1) 검색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를 입력해 열어주세요.





    (2)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nwjs를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작업 끝내기] 버튼을 눌러 제거해주세요.

    ※ nwjs이 여러 개 있을 수 있으니, 모두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3) 모든 nwjs 파일을 삭제해주신 후 다시 교사용 DVD를 열면 정상 실행됩니다.




    #2. 윈도우 7

    (1)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 '작업 관리자'를 입력해 열어주세요.





    (2)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jik-ji-Binder을 선택한 후 우측 하단의 [작업 끝내기] 버튼을 눌러 제거해주세요.

    ※ jik-ji-Binder이 여러 개 있을 수 있으니, 모두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3) 모든 jik-ji-Binder 파일을 삭제해주신 후 다시 교사용 DVD를 열면 정상 실행됩니다.


  • 회원가입/인증 교사인증을 위해 서류 첨부를 했지만 승인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교사 인증을 위해 인증 서류를 파일로 첨부하실 경우, 서류를 첨부한 후 반드시 하단의 "정보 수정" 버튼을 눌러주셔야 정보 저장이 되어 서류가 등록됩니다. 등록된 서류는 최대 48시간 이내 승인되므로 승인되지 않았을 경우 서류 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서류를 재첨부 하신 후 "정보 수정" 버튼을 눌러 등록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카카오톡 '엠티처'로 어떻게 문의하나요?
  • 카카오톡 검색 창에서 "엠티처"를 검색하여 친구 추가 하신 후, 채팅하기를 통해 문의주시면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답변 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채팅창의 하단 메뉴를 이용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 자료 이용 거꾸로교실 자료집을 구매하거나 받을 수 있나요?
  • <거꾸로교실 수업 자료집>은 "혁신자료구매"페이지(http://www.m-teacher.co.kr/event/premium.mrn)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중학교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총 5종)이며, 중학교 통합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거꾸로교실 수업 활용서>는 미래엔 교과서에 맞춰 개발되었으며, 교과서를 채택하신 선생님의 수업보조자료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별도로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거꾸로교실 수업 자료집> 및 <거꾸로교실 수업 활용서>의 본문 PDF와 활동지 한글파일은 엠티처 > 수업혁신자료 > 거꾸로교실 메뉴에서 주제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자료 이용 자료를 한꺼번에 다운받고 싶은데, 오류가 생깁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자료를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DEXT5 download"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후 다운로드 창 하단에 있는 "이용안내"를 참고하셔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www.m-teacher.co.kr을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이용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1800-8890)으로 연락바랍니다. 
  • 사이트 이용 자료를 다운받으려는데, 다운로드 버튼이 클릭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최근 학교 내 보안 강화 정책으로 일부 학교에서 엠티처 사이트가 학교 방화벽에 막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은 가능하나 자료를 다운받고자 할 때, 다운로드 작동이 안되는 경우 학교 전산 담당자에게 "엠티처 사이트 방화벽을 해제"해 달라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이용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1800-8890)으로 연락바랍니다. 

  • 회원가입/인증 대안학교, 국제학교 재직 중인 교사의 경우도 교사인증이 가능한가요?
  • 대안학교 및 국제학교 재직 중이어서 인증서 인증이 어려우실 경우, 

    학교 교사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 교사인증이 가능합니다. 

    학교재직증명서를 서류인증 첨부하시거나 mteacher@mirae-n.com 메일을 통하여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하여 승인해드리겠습니다. 

    국제학교 재직 중이신 경우 회원 정보 혹은 메일 상에 연락이 가능한 메일 주소나 연락처를 꼭 기재바랍니다. 

  • 회원가입/인증 이전에 교사인증을 했는데, 관리자에게 문의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로그인한 아이디에 교사인증이 되어 있지 않아 교사인증을 하려는데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라는 안내가 나타나면,

    선생님께서 두 개 이상의 아이디를 가지고 계시고 다른 아이디로 교사인증이 되어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디 찾기를 통해 선생님의 다른 아이디가 있는지 찾아보시기 바라며,

    이후에도 해결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1800-8890)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자료 이용 학원 선생님은 수업자료를 이용할 수 없나요?
  • 미래엔 엠티처는 미래엔 교과서를 사용하시는 학교 선생님들을 위한 교수지원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학원 및 공부방 선생님께서는 본 사이트를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학원 및 공부방 선생님께서는 미래엔 에듀 참고서 선생님 자료실(http://teacher.mirae-nedu.com/web/main/index.asp)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관련 문의도 고객센터 및 문의게시판을 통하여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자료 이용 TV모니터 연결 후 CD를 실행했으나 노트북에서만 소리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플래시 플레이어가 업데이트되면서 보안 등의 설정이 변경된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소리 출력 대상이 자동변경되지 않은 경우, 소리 출력 대상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첫번째 방법 : 컴퓨터 시작버튼 클릭 > 제어판의 "소리" 클릭 > 재생 탭에서 디지털오디오(HDMI)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기본장치로 설정"

     

    두번째 방법 : CD 구동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설정 선택 > 스피커버튼 클릭 > 스피커가 아닌 다른 항목(HDMI 등)으로 설정 변경 

     

     

    위의 두가지 방법 시행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1800-8890)으로 문의바랍니다.  

  • 회원가입/교사인증 교사 인증을 했는데 인증되지 않았다고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선생님들께서 엠티처 사이트에 매일 방문하시는 게 아니므로,

    종종 이전에 교사인증한 아이디가 아닌 새로 가입하시거나 교사미인증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사인증은 인증서당 한 번만 인증할 수 있어 교사회원 아이디(교사인증된 아이디)를 가지고 계실 경우

    '인증된 인증서입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우선 선생님의 기본정보로 아이디찾기를 하여 교사회원 아이디를 찾아 이용해 주시고,

    아이디를 찾기 어렵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800-8890)으로 문의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기타 미래엔 교과서 및 교재 구입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미래엔 검정교과서는 한국검인정교과서협회(http://www.ktbook.com/)를 통해, 국정교과서는 미래엔 교과서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래엔 참고서는 주요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구입이 어려우실 경우 지역별 판매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구입을 원하시는 경우 미래엔 도서몰(http://textbookmall.mirae-n.com) 및 주요 인터넷 서점을 이용해 주세요.

    참고서/교과서 구입 안내는 "고객센터>참고서/교과서 구입 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미래엔 지사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청탁금지법 선물의 가액은 영수증에 기재된 금액이 기준인가요?
  • 시가와 구매가가 다른 경우 영수증 등에 의해 구매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시가와 현저한 차이가 없는 이상 구매가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 청탁금지법 엠티처 이벤트에 당첨되어 10만원 상품권을 받게 되었는데, 선물을 수령해도 되나요?
  • 불특정 다수인에게 배포하기 위한 기념품 또는 홍보용품 등이나 경연ㆍ추첨을 통해 받는 보상 또는 상품은 허용됩니다. 이 때에는 "5만원" 선물 규정에 저촉되지 않습니다. 단, 5만원이 넘는 상품의 경우 제세공과금을 납부해야 하니, 제세공과금 지불 후 상품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1 2 3 4

LOGIN

퀵 로그인

내 교과서

로그인하시면 교과서별
맞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퀵메뉴

TOP

MiraeN 엠티처 중고등

온라인 수업을 위한
미래엔 교수 지원 안내

온라인 수업 닫기